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1년동안 방치 후 다시 시작하려고 애드센스에 들어갔는데 위와 같은 경고 안내가 나왔어요.
" 수익 손실 위험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수익 손실이라는 문구에 저도 상당히 놀랐지만 해당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저는 가이드로 보는게 살짝 어려웠어요. 그래서 아래에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ds.txt 란?
간단하게 ads.txt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인증된 디지털판매자를 말합니다. url이 tistory.com으로 되어 있다면 만들지 않아도 되지만,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ads.txt를 만들어야 해요.
ads.txt 해결하기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 메뉴에 사이트를 누릅니다.
2. ads.txt 상태가 "찾을 수 없음"인 사이트 URL을 클릭합니다.
3. URL 클릭 후 나온 ads.txt 를 찾을 수 없음 맨 아래 오른쪽에 있는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하거나 아래의 텍스트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메모장에 붙여넣은 후 ads.txt로 저장합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 DIRECT, f08c47fec0942fa0
위의 텍스트를 복사했을 때는 pub-0000000000000000 부분에 본인의 애드센스 코드를 넣습니다.
본인의 애드센스 코드를 찾는 방법은 애드센스에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 클릭 후 '게시자 ID' 옆에 있는 내용을 복사합니다.
pub-0000000000000000 부분에 붙여넣습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홈에서 ads.txt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홈에 들어갑니다.
4-2. 스킨편집 클릭 후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4-3. 파일 업로드 버튼 클릭 후 저장한 ads.txt를 업로드합니다.
이렇게하면 업로드하면 ads.txt 업로드는 끝입니다.
ads.txt 업로드 확인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가서 사이트 탭을 클릭하면 ads.txt 상태가 승인됨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화에 문자가 생긴하고하여 너무 걱정이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pub 개인 코드를 넣은 ads.txt 파일을 티스토리 블로그 홈에서 html 파일업로드에 적용하면 되는 순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