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마동석이 찢어논 범죄 액션 <범죄도시> 줄거리 및 정보

by lemon0608 2023. 3. 6.
반응형

범죄도시 포스터, 출처 나무위키

목차
1. <범죄도시> 줄거리 및 정보
2. <범죄도시> 관람객 평점 정보
3. <범죄도시> 출연진 정보
4. 무명 17년 만의 흥행 성공한 강윤성 감독 

 

<범죄도시> 줄거리 및 정보

오늘 소개할 영화는 <범죄도시> 입니다. 범죄도시는 강윤성 감독의 작품으로, 실화 범죄 액션을 다룬 영화입니다. 제작에 주연인 마동석 배우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범죄도시>는 2017년 10월 3일 한국에서 개봉했습니다. 러닝타임은 121분이고, 18세 이상 관람 가능한 영화이기 때문에 청소년 관람불가 입니다. 한국에서 총 관객수는 688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제작비가 50~70억원으로 알려져 있고, 손익분기점은 관객 수 약 200만 명이었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을 가뿐히 넘고도 남을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범죄도시>는 시리즈로 제작되는 영화입니다. <범죄도시>는 범죄도시 시리즈 중 1편에 해당합니다.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조선족 범죄조직을 잡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실화를 소재로 만들어진 영화이며, 2004년 5월 '왕건이파'로 활동했었던 14명의 조선족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한 사건과 2007년 가리봉동 차이나타운을 거점으로 조직된 연변 조직 '흑사파'의 일원 중 7명을 구속, 25명을 불구속 입건한 사건을 섞어서 각색한 영화입니다. 2004년에 하얼빈에서 넘어와 한국을 공포로 몰아 넣은 범죄조직을 잡기 위한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 소탕 작정을 영화화한 실화 범죄액션입니다. 실제 사건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대한 실화의 내용을 사실적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리얼한 액션을 담기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극중에는 마동석 배우가 맨주먹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윤계상 배우는 칼로 상대의 급소를 내리꽂는 화려한 액션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카액션 뿐 아니라 패싸움, 일대일 액션도 배우들의 소화력으로 수준 높은 액션신들이 완성되었습니다.

 

<범죄도시> 관람객 평점 정보

네이버 관람객 폄점은 10점 만점에 9.28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감상포인트로는 연기와 연출이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또한 IMDb는 7.2점, 다음 평점은 8.3점으로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국내 관객들에게는 명작이라는 평가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로튼토마토 평가가 높다는 것입니다. 팝콘지수보다 비평가 지수인 신선도가 더 높은 만큼 해외 반응도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범죄도시> 출연진 정보

출연진은 마동석 배우, 윤계상 배우, 조재윤 배우, 최귀화 배우, 임형준 배우, 진선규 배우 등이 출연했습니다. 마동석 배우는 마석도를 연기했고, 윤계상 배우는 장첸을 연기했고, 최귀화 배우는 전반장, 조재윤 배우는 황사장, 임형준 배우는 도승우, 진선규 배우는 위성락, 홍기준 배우는 박병식, 허동원 배우는 오동균을 연기했습니다. 이 외에도 박지환 배우는 장이수, 허성태 배우는 독사를 연기했습니다. 배우분들의 연기가 빈틈없이 좋았고, 캐스팅도 대단했습니다. 캐릭터 해석 능력이 뛰어났던 영화였습니다. 마동석 배우는 현재 공개 연애 중입니다. 그의 연인인 예정화 배우도 <범죄도시>에 까메오로 출연합니다. <범죄도시>는 흥행에 성공한 만큼 화제가 되었던 대사와 장면이 많습니다. <범죄도시>의 명장명과 대사를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수 있겠습니다. 

 

무명 17년 만의 흥행 성공한 강윤성 감독 

<범죄도시>의 감독인 강윤성 감독은 <범죄도시> 이전까지는 장편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단편 영화와 뮤직비디오, 광고 등을 만들면서 무명시절에 다양한 황동을 했었습니다. <범죄도시>가 식상했던 그동안의 조폭 영화의 이미지를 부수고 흥행에 크게 성공했습니다. 감독 데뷔 이후 17년만의 성공이었습니다. 강윤성 감독은 17년의 무명 생활의 서러움이 컸는지 강연 중에 청년들에게 '꿈에 목숨까지는 걸지 말았으면'이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강윤성 감독은 2017년 <범죄도시> 이후 2022년 <범죄도시2>를 기획했고, 디즈니 플러스의 드라마 <카지노>의 연출과 각본을 맡았습니다. 그는 2017년과 2018년에 <범죄도시> 영화로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 감독상 등 7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